[토루나] 나도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리서치 사이트

[토루나] 나도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리서치 사이트

담뱃값 벌기|2019. 6. 2. 20:11
반응형

이번에 소개드릴 리서치 프로그램은 토루나(toluna) 입니다.

 

토루나의 특징은 처음에 수많은 카테고리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여러 국내, 해외 리서치를 모아서 해당되는 회원에게 넣어주는 시스템입니다.

 

단점부터 말씀드리자면 토루나는 그다지 앱테크, 돈버는 리서치 등의 수식어가 붙기에는 조금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원화와 포인트의 갭이 너무 크다는 것인데요.

 

제일 많이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 해미퍼니 문화상품권 만원권을 구매하기 위해 26000포인트를 사용해야합니다.

제가 일주일정도 사용하면서 7천 포인트 정도를 얻었는데 한참 멀었죠..

단순 계산 1:2.6 이라는 비율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장점으로 이 비효율을 커버했습니다.

바로 자신이 직접 설문조사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문조사를 요약하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방법 내용
투표

여러 선택지를 열거 할 수 있으며

성별, 연령대에 대한 지표 확인 가능

생각나누기

공개적인 덧글로 의견을 제출

한판대결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

갈피잡기

찬성, 반대를 선택

비공개 적인 덧글로 의견을 제출

 

걍 쓰는게 재밌습니다. 최근 블로그나 사회 이슈를 보면서 다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할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는데 의외로 연령대가 다양하게 있어서 상당히 괜찮은 지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제 생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얼마나 편협한 사람인지 알게 해주네요...

 

아래는 제 추천인 링크이긴 한데 저한테 한푼도 떨어지는 건 없는 모양입니다.

https://kr.toluna.com/referral/제제이이

 

Toluna – 모든 것에 대한 의견

Toluna는 재미 가득한 생각놀이터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가장 관심있는 주제 또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생각을 글로 올려 보세요. 다양한 생각이 모일수록 당신의 생각은 깊어집니다. 더불어 설문 조사에 참여하시면 상품권 및 다양한 리워드 상품도 가득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kr.toluna.com

 

 

반응형
SMALL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